드라마 빅마우스를 보다보면, 눈에 띄는 것이 있어요. 바로 협찬 차량입니다. 특히 8회에서 창호 (이종석)가 타고 도주하는 차량을 빅마우스 조직에서 준비했는데, 그게 바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5세대 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5세대가 주는 느낌
차체가 크고 고급스러워 보여서, 빅마우스의 조직이 얼마나 크고 대단하가를 나타내주는데 잘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종석 배우가 올 블랙을 입고 이 차를 모니까, 왠지 모르게 힙한 느낌도 들더라고요. 하지만, 도주 차량으로 쓰기에는 한번 보면 잊기 힘들고, 국내에서 출시된 차 중 가장 긴 바디를 가지고 있는 차라서, 좀 아이러니가 있는 차입니다.(드라마니까 이해함.....^^)
실제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미국 힙한 뮤직비디오에서도 많이 등장하고, 미국에서 정부 고위급 간부들, 그러니까 소위 VIP들의 차량으로 자주 애용된다고 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정보
한국에서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숏바디만 수입되었다가 2022년 2월 22일, 롱바디 ESV형이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숏바디 1억 5천만원대 정도이고, ESV는 1억 6천만원 정도입니다. 비싸긴 하지만, 차체가 주는 위압감보다는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처럼 느껴집니다.
오너들이 뽑는 장점과 단점
오너들의 평가를 보니, 연비의 점수가 제일 낮더라고요. 연비가 6.5~7km/ℓ, 도심 5.7~6.1, 고속 7.9~8.4로 나와있습니다. 아무래도 차가 너무 거대하다보니, 연비를 각오하고 사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차가 너무 크다 보니 주차하는데 좀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지요. 하지만 차체가 주는 위엄이나 다른 디테일들도 나쁘지 않아서 하차감이 최상인데다가 전반적인 품질에서 많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빅마우스의 협찬 된 차량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5세대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봤는데요. 빅마우스가 협찬 잘 받았고 캐딜락도 잘 어울리는 드라마에 잘 협찬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