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영화

넷플릭스 드라마 모범가족 추천

얼마 전에 친구가 추천해서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를 봤는데요. 너무 재미있게봐서 소개 시켜 드리려 합니다. 제목은 바로 모범 가족입니다. 우선 1화만 봤는데 1화를 정말 정말 잘 만들었어요. 그래서 끝까지 쭉~ 지속할 수 있게 해주고, 한국 드라마에서 나오지 않은 소재라서 잘 끊지도 못하고 새벽까지 봤던 기억. ㅋㅋㅋ 

넷플릭스 드라마 모범가족
넷플릭스 드라마 모범가족

모범가족 1화 간단 줄거리 

매번 교수 임용에서 미끄러지는 시간강사가 박동하(정우 역) 가 있습니다. 아들의 심장수술 비용을 교수 임용 로비금으로 쓰다가 날린 동하는 차 안에서 자책하고 있었는데 뒷 차가 와서 자기 차를 박는 거에요. 내려서 그 차로 가보니 두 사람이 죽어 있어요. 얼른 신고를 하려는데 뒷자리에서 눈에 띈 돈다발... 저 돈이면 우리 가족은 행복하게 살 수 있다...그래서 그 시체들을 자기 집 앞마당에 묻고 돈을 챙겨 차고에 둡니다. 그런데 시체를 묻은 곳에서 핸드폰 울리는 소리가 납니다. ㅜㅜ 핸드폰을 같이 묻었나?? 다시 파내어 핸드폰을 버리려는데, 전화오는 사람이.....???????

뒤에서 친 차에서 두 사람이 죽어있음
뒤에서 친 차에서 두 사람이 죽어있음
뒷자석에서 발견된 돈다발
뒷자석에서 발견된 돈다발

몇부작 & 등장인물

넷플릭스 모범가족은 총 1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우들도 모두 각자의 매력이 있어서 여기 나오는 배우든 모두 팬 됐어요. 

박동하 (정우) 

소심하고 우유부단한 시간 강사이면서 벌금 한번 내본 적 없는 모범 시민입니다. 어쩌다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범죄조직에 가담하게 됩니다. 

모범가족 박동하 (배우 정우)
모범가족 박동하

강은주 (윤진서) 

박동하의 부인입니다. 대학 시절 인기도 많고 항상 중심에 있는 역할이었으나, 박동하와 결혼 후, 심장이 아픈 아들에게 매달리느라 자기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남편의 무능함에 지쳐 우유부단하고 소심한 남편과 이혼하고 싶어합니다.  호불호가 엄청 갈리는 배우이긴 하지만 (이 드라마에서도 호불호 많이 갈림) 개인적으로 윤진서 배우를 참 좋아하는데요. 여기서도 당차고 할말 다 하는 멋진 캐릭터입니다. 저는 특유의 윤진서 배우 톤도 좋아하고 마음에 와닿드라고요.. 그리고 1회 엔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밀을 품고  있는 사람이에요. 

박동하의 와이프 (윤진서)
박동하의 와이프

마광철 (박희순) 

마약 조직의 2인자입니다. 가족도 없고 피도 눈물도 없는 사람입니다. 조직의 1인자와 갈등을 겪게 되며 박동하와도 관계를 맺게 됩니다. 박희순 배우는 기존에 맡던 역할과 비슷한 역할을 맡은 것 같아요. 은근히 외롭고 따뜻한 조직 2인자. 정말 잘 어울리는 역. 

마광철, 박희순 배우
마광철, 박희순 배우

강주현 (박지연) 

마약 조직을 잡는 마약 수사과 팀장입니다. 박희순을 잡으려고 잠복 수사하고 있는 중입니다. 요 배우의 분위기가 참 남다른데요. 세상에 지치고 사람에도 지친 특유의 쓸쓸한 캐릭터였어요. 필모 그래피를 봤는데, 저는 이 배우의 작품을 본 적은 없더라고요. 이 배우도 찾아보니 호불호가 있는데 저는 이 모범가족의 분위기와 잘 맞았다고 생각해요. 

강주현 (박지연 배우)
강주현 (박지연 배우)

 

간만에 정말 재미있는 한국 드라마였어요. 요즘 재미있는 드라마를 많이 하고 있는데 너무 즐겁습니다. 혹시 넷플릭스에서 뭐 볼지 고민이시라면 모범가족 재미있으니까 시작해보시길요.